실검보고서, ‘슈퍼스타K6′ 그렉의 화려한 과거…’전국노래자랑’ 출연 화제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8월 23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그렉이다.

슈퍼스타K6 캡처

# 준비된 남자, 그렉의 과거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K6’에 출연한 그렉이 과거 영상이 화제다.

지난 22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K6’ 첫회에서는 자신을 휘성의 보컬트레이너라고 소개한 그렉이 등장했다. 그렉은 래퍼 듀오 트윈즈와 김범수의 ‘보고싶다’를 열창하며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방송 직후 그렉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렉이 화제가 되자 앞서 그렉 KBS1 ‘전국노래자랑’ 외국인 편에 등장한 영상도 함께 화제가 되고 있다.

그렉은 당시 임재범의 ‘너를 위해’를 열창했다. 이 영상은 ‘전국노래자랑 흑형 레전드’라는 제목으로 커뮤니티에 게재된 바 있다. 또한 그렉은 영화 ‘전국노래자랑’에도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바 있다.

TEN COMMENTS, 그렉, 알고보니 준비된 스타였군요!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Mnet ‘슈퍼스타K6’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