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에일리X스윙스, ‘어 리얼 맨’ 화제…‘쇼미더머니3’ 효과?

에일리X스윙스 프로젝트 싱글 '어 리얼 맨'

에일리X스윙스 프로젝트 싱글 ‘어 리얼 맨’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8월 22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에일리와 스윙스의 프로젝트 싱글 ‘어 리얼 맨(A Real Man)’이다.

# 에일리X스윙스, ‘어 리얼 맨’ 화제…‘쇼미더머니3’ 효과?

가수 에일리와 래퍼 스윙스의 프로젝트 싱글 ‘어 리얼 맨’이 화제다.

22일 스윙스와 에일리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프로젝트 싱글 ‘어 리얼 맨’을 발표했다. 스윙스와 에일리가 호흡을 맞춘 ‘어 리얼 맨’은 지난해 빈지노, 그레이, 자이언티가 발표했던 ‘어 리얼 맨’의 연장선상에 있다.

스윙스와 에일리는 ‘어 리얼 맨’ 각자의 개성을 여과 없이 드러내면서도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스윙스는 특유의 파워풀한 랩을, 에일리는 개성 넘치는 음색을 마음껏 선보이고 있다.

스윙스의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과분한 사랑을 주셨던 산이와 레이나의 프로젝트 싱글 ‘한여름밤의 꿀’에 이어 브랜뉴뮤직이 준비한 또 한 번의 새로운 콜라보 프로젝트”라며 “가장 스윙스와 에일리다운 것을 담아내려 노력했다”고 전했다.

TEN COMMENTS, 산이, 도끼에 이어 스윙스까지 실검에 오르네요. 이것이 바로 ‘쇼미더머니3’ 효과?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브랜뉴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