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3’, ‘올티 vs 바비’ 상승세 타고 6주 연속 타깃시청률 1위

Mnet '쇼미더머니3' 8회 스틸

Mnet ‘쇼미더머니3’ 8회 스틸

케이블채널 Mnet ‘쇼미더머니3’가 래퍼 바비와 올티의 진검승부에 힘입어 6주 연속 타깃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1일 ‘쇼미더머니3’ 8회에서는 래퍼들의 더욱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 2차 공연이 공개됐다. 2차 공연의 주제는 ‘사랑(LOVE)’으로 래퍼들이 각자가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개성 강한 랩으로 풀어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날 2차 공연에서는 지난 1차 공연에서 한 명씩 탈락자가 발생한 타블로-마스타 우 팀과 도끼-더 콰이엇 팀, 그리고 지난주 선전한 스윙스-산이 팀 대 양동근 팀이 각각 맞붙어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쟁쟁한 실력을 드러냈다.

팀의 생존을 걸고 무대에 오른 래퍼 올티와 바비의 진검승부를 펼쳤다. 타블로-마스타 우 팀의 올티는 지드래곤의 대표곡 ‘그XX’를 힙합에 대한 사랑으로 완벽하게 재해석했다. 특히 힙합 아이돌 그룹 블락비의 지코가 올티를 지원사격해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올티의 공연은 이날 최고시청률까지 기록하며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어 도끼-더 콰이엇 팀의 바비는 프로듀서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L4L(Lookin’ For Luv)’라는 곡으로 힙합 본연의 느낌을 살린 신나는 무대를 꾸몄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된 8회는 케이블TV, 위성, IPTV 포함 유료플랫폼에서 평균 시청률 1.7%, 최고 시청률 1.8%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타깃 시청층인 남녀 15~34세에서는 평균 시청률 1.6%, 최고 시청률 1.8%로 6주 연속 동시간대 1위 자리를 지키며 식지 않는 힙합 열기를 증명했다. 특히 여자 10대 시청층에서는 평균 시청률이 2.6%, 최고 시청률이 3%까지 치솟았다.

2차 공연 무대는 다음 주 방송으로까지 이어진다. 다음주 28일 방송되는 ‘쇼미더머니3’ 9회에서는 올티와 바비의 대결 결과가 공개되는 한편 이들의 승패에 따라 도끼-더 콰이엇 팀과 타블로-마스타 우 팀 둘 중 한 팀이 전원 탈락하게 될 예정. 또 스윙스-산이 팀의 래퍼 씨잼과 양동근 팀의 기리보이의 대결도 공개돼 목요일 밤이 더욱 뜨겁게 달궈질 전망이다.

‘쇼미더머니3’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