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일본 오리콘 위클리 2위 기록 ‘열도도 태양앓이’

제공. YG엔터테인먼트

태양

빅뱅 태양의 일본 솔로 데뷔 앨범이 오리콘 위클리 2위를 기록했다.

지난 13일 발매된 태양의 일본 솔로 데뷔 앨범 ‘라이즈 + 솔라 & 핫(RISE+SOLAR & HOT)’는 발매 이후 오리콘 앨범 데일리 랭킹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아이튠즈 팝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진입 성적을 기록했다. 이어 앨범은 오리콘 위클리 차트에서도 2위(추정 앨범 판매량 48,460)를 차지했다.

태양의 일본 데뷔 앨범은 첫 한국 솔로 앨범이었던 ‘핫(HOT)’을 비롯해 한국 오리지널 버전의 히트곡들은 물론 일본어로 새로 레코딩한 ‘눈,코,입’, ‘새벽 한 시’, ‘링가링가’ 등을 포함 총 26곡(CD 총 29곡)을 수록하고 있다. 또 함께 발매된 DVD에는 일본어 버전의 뮤직비디오 ‘새벽 한시’, ‘링가링가’ 두 곡을 포함 솔로 데뷔 이후의 모든 뮤직비디오 11곡과 ‘라이즈(RISE)’ 메이킹 영상까지 수록됐다.

태양은 지난 12, 13일 일본 그랜드 큐브 오사카에서 첫 일본 솔로투어 콘서트 ‘솔 재팬 투어 라이즈(SOL JAPAN TOUR RISE) 2014’를 시작으로 지난 17, 18일 파시피코 요코하마 국립 대 홀에서의 공연을 마쳤다.

태양은 이번 일본 투어를 위해 무대부터 영상, 조명, 밴드 등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의견을 내며 참여했다. 또 앨범 타이틀 ‘라이즈(RISE)’에 걸맞는 가창력과 파워풀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태양은 “계속 콘서트를 하고 싶었다”며 “작은 공연장에서 여러분과 하나가 될 수 있는 투어를 하고 싶었다. 감사드린다”고 공연 소감을 전했다.

태양은 오사카를 시작으로 총 6개 도시 13회 공연 7만명을 동원하는 일본 솔로 투어 콘서트를 이어간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