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새 앨범 음원차트 올킬…장범준 효과 어디까지?

장범준

장범준

버스커버스커 보컬 장범준이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장범준은 19일 솔로 정규 앨범 ‘장범준 1집’ 타이틀곡 ‘어려운 여자’를 공개했다. 장범준의 ‘어려운 여자’는 발매와 동시에 엠넷닷컴,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지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의 1위를 차지하며 차트 올킬을 기록했다. 또 ‘사랑이란 말이 어울리는 사람’, ‘낙엽 엔딩’ 등 앨범 수록곡들도 차트 상위에 랭크되며 이른바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장범준의 클럽 공연도 매진을 앞두고 있다. 장범준의 오는 9월 27일 공연은 전석 매진됐으며 오는 10월 19일까지 매 회차 마다 3분의 2이상의 티켓이 판매 완료됐다. 음원 차트 올킬에 따라 더 많은 대중이 콘서트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4 장범준 클럽공연’에서는 버스커버스커의 히트곡은 물론 새롭게 발매한 장범준의 신곡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유일한 라이브 콘서트다.

CJ E&M 콘서트사업부 관계자는 “중장기 공연에 해당하는 8회차 클럽공연이 만 하루도 되지 않아 매진이 임박한 것은 그야말로 ‘장범준 효과’로 볼 수 있다”며 “현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앨범 수록곡들은 물론 기존 버스커버스커의 인기 곡까지 열정적이고 다채로운 콘서트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범준의 솔로 앨범 ‘장범준 1집’은 과거 천안 거리공연 커뮤니티에서 모여 함께 버스킹(거리공연)을 진행했던 박경구, 안상영, 황용하 등 장범준과 어릴 때부터 음악을 함께 했던 친구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