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새 앨범에 MC메타 극찬 “힙합 열정 느껴져”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의 첫 번째 정규앨범 ‘다크 앤 와일드(DARK & WILD)’에 대한 칭찬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다크 앤 와일드’를 미리 들어본 인디 뮤지션 진보(JINBO)와 래퍼 MC메타, 슈프림보이는 SNS를 통해 솔직한 감상평을 남겼다. 인디 레이블 슈퍼프릭레코드의 대표 진보는 “노래는 매끈하게, 랩은 타이트하게, 트랙은 불타게. 재능과 끼가 넘치는 방탄소년단 친구들과 함께한 노래는 8월 20일 체킷 아웃(Check it out!)”이란 글을 남기며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1세대 힙합의 대표주자이자 지난해 Mnet ‘쇼미더머니2’ 프로듀서로 참여한 MC메타 역시 “방탄소년단의 탄탄한 톤과 자신감 넘치는 플로가 참 인상적이다. 다양한 트랙들 사이로 흐르는 힙합에 대한 열정이 느껴진다”며 칭찬했다.

언더그라운드 힙합 크루 대남협 멤버 슈프림보이는 방탄소년단의 뛰어난 음악성과 앨범의 완성도에 대해 언급했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자정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새 앨범의 프리뷰 음원을 공개했다. 프리뷰 음원에는 앨범의 전체 트랙 중 타이틀곡 ‘댄저(Danger)’와 ‘힙합성애자’, ‘핸드폰 좀 꺼줄래’ 등 8개 트랙의 미리듣기가 담겨있다.

총 14개 트랙으로 구성된 방탄소년단의 첫 번째 정규앨범은 20일 정식으로 발매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