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이선희 ‘소주한잔’부터 ‘잊지말아요’까지 당신의 저력은?

이선희 '잊지 말아요'

이선희 ‘잊지 말아요’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8월 17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의 주인공은 이선희다.

# 이선희씨 벌써부터 이렇게 화제라뇨
지난 16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히든싱어3’에서는 본 방송에 앞서 이선희와 임창정, 백지영, 김경호 등이 출연해 서로의 노래를 부르고 대담을 나눴다.

이날 이선희는 후배들의 노래를 자신의 버전으로 재해석해 불러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이선희는 임창정의 ‘소주한잔’, 백지영의 ‘잊지말아요’를 특유의 청량한 가창력으로 선보이며 원곡 가수들의 눈물을 자아내기도 했다.

명불허전 이선희였다. 이선희는 ‘히든싱어3’이 본격적으로 방송되기도 전에 폭발적인 가창력과 마음을 울리는 노래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날 방송분은 본 방송에 들어가기 전임에도 4.3%(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한 방송 하루가 지난 17일 현재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어에는 이선희, 이선희 소주한잔, 이선희 잊지말아요 등이 오르며 화제를 입증했다.

TEN COMMENTS, 토요일 밤에 이어 일요일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이선희 씨. 후배 가수들이 눈물을 흘릴만큼 감동의 노래였습니다. 다음주 본 방송에서는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벌써부터 설레네요.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JTBC ‘히든싱어3’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