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6일째 음원사이트 석권 ‘이례적 기록 달성’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위너(왼쪽부터 송민호, 남태현, 강승윤, 김진우, 이승훈)

그룹 위너가 데뷔 타이틀곡 ‘공허해’로 공개 6일째 5개 국내 음원사이트를 석권했다.

위너는 17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등 총 5곳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데뷔 음원의 놀라운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타이틀곡 ‘공허해’ 외에도 더블 타이틀곡 ‘컬러링’과 수록곡 ‘끼 부리지마’ 등이 다수의 음원사이트 10위권에 머무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위너는 지난 12일 자정 데뷔 앨범 ‘2014 S/S’를 공개해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과 음악적 기량을 선보였다. 타이틀곡 ‘공허해’는 이별 후 공허함을 담아낸 랩, 힙합 노래로 위너 멤버 송민호와 함께 YG B팀 멤버 비아이(B.I.)와 바비가 작사를 맡았고 비아이가 작곡을 맡은 곡이다. 특히 위너는 감성 힙합을 내세우며 독특하고 차별화된 색깔로 인기를 높이고 있다.

음원 발표와 함께 YG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더블 타이틀곡 ‘공허해’와 ‘컬러링’ 뮤직비디오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공허해’ 뮤직비디오는 17일 오전 9시 기준 205만 601뷰를 기록해 공개 6일만에 200만뷰를 돌파했고 ‘컬러링’은 129만 7,044뷰를 기록했다.

위너는 17일 오후 SBS ‘인기가요’를 통해 더블 타이틀곡인 ‘공허해’와 ‘컬러링’ 두 곡을 방송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위너는 지난 15일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AIA 리얼 라이프 : 나우 페스티벌(REAL LIFE : NOW FESTIVAL) 2014’의 ‘YG패밀리 콘서트’를 통해 첫번째 데뷔 공식 무대를 가지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