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14일 데뷔 앨범 오프라인 판매 시작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위너

그룹 위너의 데뷔 앨범 ‘2014 S/S’가 오프라인 발매된다.

위너의 데뷔 앨범은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 2종과 런칭 에디션(LAUCHING EDITION) 1종 총 세 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CD, 포토북, 포토 폴라로이드, 단면 포스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위너의 데뷔 앨범 ‘2014 S/S’는 총 10트랙을 담고 있으며 1번 트랙 ‘공허해’와 2번 트랙 ‘컬러링’을 더블 타이틀로 정했다. 이번 앨범에는 다양한 장르의 곡이 수록돼 있으며 특히 멤버들이 직접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선보였다.

또 멤버들이 직접 다수의 곡 메인 프로듀서로 나서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엿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송민호와 남태현이 부른 ‘걔 세(I’m him)’와 ‘고백하는거야(Confession)’ 등 솔로곡도 수록됐다.

앞서 위너는 지난 12일 정오 데뷔 앨범 ‘2014 S/S’ 음원을 공개했다. 위너는 음원 공개 직후 국내 9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다수의 음원 사이트에서 수록곡 전곡 줄세우기를 성공시켜 화제된 바 있다.

위너의 ‘공허해’는 14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 7곳 멜론, 엠넷, 벅스, 지니, 몽키3,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14일 기준 캄보디아, 홍콩, 싱가폴, 대만, 인도네시아 등 해외 5개 국가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유지해 국내를 넘어 아시아 국가에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위너는 오는 17일 SBS ‘인기가요’에서 첫 방송 무대를 선보인다. ‘인기가요’에 앞서 위너는 오는 15일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에이아이에이 리얼 라이프 : 나우 페스티벌 2014(AIA REAL LIFE : NOW FESTIVAL 2014)’의 YG패밀리 콘서트를 통해 데뷔 공식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