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조장혁·휘성..수목극, 시청률 접전 속 OST 경쟁도 뜨겁네

 

수목드라마 OST

수목드라마 OST

3사 수목드라마가 치열한 시청률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OST 번외 경쟁도 뜨겁다.

13일 수목극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KBS2 ‘조선총잡이’를 비롯해 2위 다툼을 벌이고 있는 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와 SBS ‘괜찮아 사랑이야’가 유명 가수들이 참여한 OST를 동시 발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가수 휘성이 SBS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OST에 전격 합류, 휘성이 부른 ‘괜찮아 사랑이야’ OST part4 ‘포유(for you)’는 13일 정오 엠넷닷컴, 멜론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됐다.

신곡 ‘포유 (for you)’는 사랑에 빠진 한 남자의 고백을 담아낸 노래로 극중 장재열(조인성 분)이 지해수(공효진 분)에게 느끼는 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 일렉 피아노와 일렉 기타가 조화를 이룬 팝 스타일의 곡으로 휘성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휘성의 드라마 OST참여는 지난 2012년 1월 MBC ‘해를 품은 달’ OST ‘눈물길’ 이후 무려 2년 7개월 만이다. 또한 휘성이 군 전역 이후 처음으로 작업한 드라마 OST인 만큼 신곡 ‘포유(for you)’에 대한 기대감은 최고조에 이르렀다.

같은 날 조장혁이 부른 KBS2 수목드라마 ‘조선총잡이’ OST Part 6. ‘무한지애(無限之愛)’도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한지애’는 조장혁의 슬픔이 가득하면서도 힘 있는 목소리로 주인공 박윤강(이준기 분)이 정수인(남상미 분)을 향한 숨길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사랑을 잘 표현해냈다.

특히 원조 싱어송라이터 조장혁은 스스로 ‘조선총잡이’의 열혈 팬임을 자처하며 ‘무한지애’의 작사에 참여하는 등 음악 전반에 걸쳐 세심한 부분까지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가수 에일리도 이날 MBC 수목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이하 운널사)’ OST ‘잠시 안녕처럼’을 발표하며 OST 경쟁에 투입됐다.

에일리와 드라마 OST 거장 오준성 작곡가가 콜라보레이션한 곡 ‘잠시 안녕처럼’은 ‘운널사’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해 극중 몰입을 고조시킬 전망이다.

‘잠시 안녕처럼’은 ‘운널사’ 여섯 번째 OST 곡으로 극 전개에 중요한 터닝포인트인 기억상실과 유산을 그렸던 11회와 12회에 삽입됐다. 특히 플래시 포워드 기법을 이용한 연출로 호평을 받은 11회에서는 오프닝과 엔딩에 삽입되며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에 앞서서도 정동하가 부른 ‘운명처럼 널 사랑해’ OST ‘운명같은 너’, 아이비가 부른 ‘조선총잡이’ OST ‘내 맘을 아나요’, 다비치가 부른 ‘괜찮아 사랑이야’ 등이 좋은 반응을 모으는 등 드라마 시청률 대결 만큼이나 뜨거운 OST 대결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지난 7일에는 ‘조선총잡이’가 12.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1위를 지켰고, 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는 10.3%, SBS ‘괜찮아 사랑이야’는 10.0%를 나타냈다. ‘조선총잡이’가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면서도 사실상 ‘운명처럼 널 사랑해’, ‘괜찮아, 사랑이야’와 시청률에서 큰 차이는 보이지 않아, 수목극의 향후 시청률 판세 변화에 귀추가 주목된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제공= KBS미디어, CJ E & M, 가지컨텐츠, 포레스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