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신규 서비스 ‘스내커’ 론칭…’깊고 정확한 정보 제공’

한경닷컴 스내커 서비스

한경닷컴 스내커 서비스

한경닷컴이 인터넷에 떠도는 수많은 정보 중 옥석을 가리는 서비스를 론칭한다.

한경닷컴은 12일 신규 서비스 ‘스내커(SNACKER, snaker.hankyung.com)’를 오픈하고 유저들에게 깊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스내커’는 ‘스낵(Snack)’에서 비롯된 합성어로,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게 접하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다.

한경닷컴이 제공할 스내커는 한경닷컴 칼럼니스트들과 기자 등 총 100여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나서 정보 제공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멘토링, 스타트업, 문화, 생활, 경제금융 등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서비스는 전문가들의 관점과 전문 지식이 담긴 글이 서비스되며, 독자들과 소통하며 콘텐츠를 공유할수 있는 서비스다.

스내커는 콘텐츠 내용 뿐 아니라 사용자 편의도 최대한 고려한 서비스로 업계의 주목이 예상된다. 한경닷컴 콘텐츠 전략실과 기술연구소가 5월부터 준비,CNN,뉴욕타임스,로이터 홈페이지에서도 도입된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제작, 한국 유저들의 실정에 맞게 설계해 필자와 유저 모두에게 편안한 시스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모바일에 익숙한 사용자들을 고려해 뉴스피드 구조인 최신순으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워드프레스의 장점인 CMS(콘텐츠관리시스템)를 통해 해당 글과 관련된 카테고리, 태그, 작성자,검색 등을 쉽게 입력할 수 있어,필자의 입장에서 사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글이 확산될 수 있는 최적화된 조건을 만들어낼 수 있어 유저 입장에서도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변화하는 검색시장에 맞춰 검색 최적화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어 유저는 궁금한 사안을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접할 수 있을 것으

로 보인다. 서비스를 고안한 한경닷컴 컨텐츠전략실은 “온라인상에는 각종 정보는 넘쳐나지만 이용자들이 정작 중요한 내용을 파악하지 못해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런 이용자들을 위해 한경닷컴이 보유한 각 분야 전문가 풀을 통해 중요한 정보를 골라 깊이있는 시각을 전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비스 관련 문의: 한경닷컴 컨텐츠 전략실 pro@hankyung.com, 02-3277-9985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