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19일 솔로 정규앨범 발매…버스킹 초창기 감성 담는다

버스커버스커 장범준 브래드 김형태 (왼쪽부터)

버스커버스커 장범준 브래드 김형태 (왼쪽부터)

그룹 버스커버스커의 보컬 장범준이 오는 19일 자정 솔로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장범준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클럽공연을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12일 오전 장범준은 12일 버스커버스커 카페 공지를 통해 앨범 발매 소식을 팬들에게 직접 알렸다.

이번 솔로앨범은 장범준이 버스커버스커로 Mnet ‘슈퍼스타K3’에 참여 이전 천안 거리공연 커뮤니티에서부터 함께 버스킹(거리공연)으로 활동했던 멤버들이 본격 참여했다. 박경구, 안상영, 황용하 등 장범준과 어릴 때부터 음악을 함께 했던 친구들이 작사, 작곡으로 참여해 버스킹 초창기의 감성을 담아냈다.

장범준은 공지문을 통해 “군입대 전 친구들의 곡을 녹음해 깜짝 선물로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었으나 결혼과 함께 입대가 미뤄지며 계획을 변경하게 됐다”며 “직접 프로듀싱한 앨범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앞당겨 기존에 작업 중이던 거리공연 친구들의 노래를 정식 앨범으로 발매하게 됐다”고 솔로 앨범 발매 배경을 밝혔다.

장범준의 첫 솔로앨범은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락페스티벌’을 상상하며 만든 앨범이다. 이 앨범은 8곡 내외의 정규 앨범으로 밴드 포맷 내에서 다양한 시도를 실시했다. 앨범의 뮤직 프로듀서로는 팻뮤직이 뮤직비디오는 룸펜스가 감독을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장범준은 “밴드는 여름이다. 남은 여름의 막바지에 제가 사랑하는 친구들의 노래를 통해 제가 느꼈던 그대로의 감정을 전하고 싶다”고 앨범에 대해 설명했다.

장범준은 정규앨범 발매와 함께 클럽공연도 진행한다. ‘2014 장범준 클럽공연’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홍대에 위치한 예스24 무브홀에서 총 4주 동안 매주 주말마다 총 8회 공연으로 실시된다. 장범준의 공연은 오는 18일 오후 4시에 예스24를 통해 각 회차별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텐아시아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