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주의 방송가, ‘진짜 사나이’가 폐지론에 대처하는 방법

MBC ‘일밤-진짜 사나이’

MBC ‘일밤-진짜 사나이’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 – 진짜 사나이’에 대한 일부 시청자들의 폐지 여론이 잇따르고 있다. 최근 군대 내 폭행 사망 사고 및 왕따 사건이 속속 드러나면서 ‘진짜 사나이’로 불똥이 튀고 있는 것. 군 관련 사건 사고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에 군대를 소재로 한 예능이 적절치 않다는 비판이 이어지면서 한 포털사이트에는 진짜 사나이 폐지 청원이 발의되기도 했다.
방송은 방송일 뿐이라지만 요즘 ‘진짜사나이’를 보면 군대 내 사건 사고가 떠올려지는 건 어쩔 수 없죠. 인위적으로 ‘군대의 장점’을 부각시키기보다는 군대 내 왕따, 폭력사건에 대해 ‘진짜사나이’를 통해 솔직하고도 진지한 논의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배우 정우성이 싸이의 신곡 ‘DADDY(대디)’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정우성은 지난 7일 경기도의 한 놀이공원에서 ‘대디’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다. 뮤직비디오에서 정우성은 녹색 정장 차림으로 등장했다. 정우성은 싸이와의 개인적인 친분으로 뮤직비디오 촬영에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그룹 2NE1의 씨엘도 함께 했다.
뮤직비디오 촬영에서 착용한 녹색 의상을 메뚜기가 연상되지 않게 소화할 수 있는 힘은 정우성만의 매력이죠. 조지 클루니도 품절남이 된 마당에 이번에 국제가수 싸이와 함께 세계무대에서 매력을 만방에 알려보시길요.

박해진

박해진

MBC가 일요일 예능프로그램 ‘일밤’의 방송시간을 5분 확대 편성했다. 10일 방송하는‘일밤’은 기존 방송 시간 4시 10분에서 5분 앞당긴 4시 5분에 전파를 탄다. 종료시간은 지난 방송과 마찬가지로 7시 55분으로 ‘일밤’은 총 230여 분간 방송된다. 이같은 편성변경에 대해 MBC는 “계속되는 타사의 변칙편성에 대응하기 위하기 위한 편성”이라고 전했다.
개표방송도, 밤샘토론도 아닌데 전세계 어느 방송이 쉼없이 장장 4시간을 이어가나요? 혹시 장시간 방송 기록 기네스에 도전중인 건가요?

배우 박해진이 자신에게 악성 댓글을 남긴 악플러와 함께 봉사활동에 나선다. 소속사 더블유엠컴퍼니는 “악의적인 댓글을 달아 고소를 당한 분들이 반성문을 보냈고, 사과했다”며 “당초 금전적인 보상을 원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서로 오해를 풀기 위해 봉사활동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앞서 박해진은 지난해 말에도 악플러와 함께 구룡마을에서 연탄배달 봉사를 했다.
악플러와 함께 봉사활동이라니 신개념 교화형 처벌 방법이네요. 부디 모니터가 아닌, 온기 넘치는 얼굴을 맞대는 봉사활동 속에서 많은 대화 나누면서 다시는 손가락으로 다른 사람에게 상처입히는 일은 하지 말길요.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MBC, 더블유엠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