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아시아 5개 지역 아이튠즈 싱글차트 TOP 10 진입…글로벌 루키 입증

레드벨벳(왼쪽부터 아이린, 슬기, 조이, 웬디)

레드벨벳(왼쪽부터 아이린, 슬기, 조이, 웬디)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신인 걸그룹 레드벨벳의 데뷔곡 ‘행복(Happiness)’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레드 벨벳의 데뷔곡 ‘행복’은 대만과 싱가포르 3위, 말레이시아 4위, 태국 5위, 홍콩 9위 등 5개 지역 싱글차트에서 Top 10에 진입하는 쾌거를 거뒀다. 장르별 카테고리인 팝 싱글차트에서도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홍콩,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6개지역에서 Top 10에 올라, 데뷔한지 일주일도 되지 않았음에도 글로벌한 관심을 얻어 특급 신인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이번 레드벨벳의 데뷔곡 ‘행복’은 생동감 넘치는 어반 유로 팝 장르의 곡으로 일상에서 느끼는 소소한 행복을 통해 힘을 얻고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리드미컬하고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레드벨벳은 오는 8일 KBS2 ‘뮤직뱅크’, 9일 MBC ‘쇼! 음악중심’, 10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의 무대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