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미국 빌보드 팬덤 투표 파이널 진출

빅뱅

빅뱅

빅뱅이 미국 빌보드에서 주관한 팬덤 투표 ‘팬 아미 페이스로프(FAN ARMY FACE-OFF)’에서 결승에 진출했다.

빅뱅은 3일 종료된 4라운드에서 총 65.87%의 투표율을 기록, 34.13%를 기록한 스킬렛의 팬덤인 더 팬헤드(The Panheads)의 두배 가까이되는 격차를 벌이고 결승에 진출하게 됐다.

지난달 7일부터 빌보드는 어떤 팬클럽이 가장 강력한지 확인하기 위해 이번 투표를 시작하게 됐다. 이번 투표는 총 32개의 유명 팬덤을 대상으로 5번의 라운드를 거쳐 챔피언을 가려낸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 경쟁에서 빅뱅의 팬덤인 VIP는 1라운드에서 리아나의 팬덤인 리아나 네이비, 2라운드에서 셀레나 고메즈 팬덤인 셀레네이터스, 3라운드에서 소녀시대 팬덤인 소원, 4라운드에서는 스킬렛의 팬덤인 더 팬헤드(The Panheads)와의 경쟁에서 승리해오며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하게 됐다.

결승전에서 VIP들은 서티세컨즈 투 마르스(Thirty Seconds to Mars)의 팬덤인 디 에셜론(The Echelon)과의 경쟁을 하게 됐다. 서티세컨즈 투 마르스는 영화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으로 2014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자레드 레토가 속한 팀으로 잘 알려져 있다. 빅뱅 팬덤의 우승여부가 결정되는 이번 파이널 투표는 오는 8월 10일에 마감된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