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데뷔 포스터 공개 ‘데뷔 위크’ 스타트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위너

그룹 위너의 ‘데뷔 위크’가 시작됐다.

4일 자정 YG 공식 블로그에는 ‘위너-2014 S/S 데뷔 위크(WINNER-2014 S/S DEBUT WEEK)’라는 타이틀로 위너의 데뷔 위크 포스터가 게재됐다.

위너는 앞서 몇 개월에 걸쳐 진행했던 수차례의 콘셉트 촬영 결과물을 공개하는 ‘테스트 위크’, 위너 데뷔 일환으로 뉴욕 현지에서 치밀한 사전 계획 하에 촬영된 ‘뉴욕 위크’, 6편의 티저 무비를 공개한 ‘위너 위크’ 등 약 3주간의 프로모션을 통해 위너를 마치 하나의 브랜드처럼 대중에게 알려왔다.

이번 ‘데뷔 위크’를 통해 본격적으로 데뷔 주간에 들어간 위너는 공개한 포스터에서 독특한 콘셉트로 팬들의 기대를 증폭시켰다. 데뷔 위크 포스터는 마치 백스테이지에서 무대로 등장하기 전 위너의 스탠바이 모습을 담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사진 속 위너 멤버들은 타 보이그룹과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사뭇 다른 성숙한 분위기를 선보였다.

포스터에는 위너의 이미지와 함께 ‘런칭 쇼 2014.8.6.(Launching Show 2014.8.6.)’, ‘온라인 릴리즈 2014.8.12. 자정(On-Line Release 2014.8.12 0AM)’, ‘오프라인 릴리즈 (Off-Line Release) 2014 8.14’라는 론칭쇼 프로모션을 비롯해 음원, 음반 공개 일정이 구체적으로 명시됐다.

이번 데뷔 앨범 ‘2014 S/S’의 재킷 및 티저 촬영은 서울 모처의 실제 갤러리를 대관, 론칭쇼를 가상으로 연출해 진행됐다. 실제 쇼처럼 수십명의 관객이 엑스트라로 동원됐으며 다섯 멤버가 쇼를 준비하는 모습부터 무대에 서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담아내 현장감을 더했다.

위너는 오는 6일 론칭쇼, 12일 음원 공개, 14일 오프라인 앨범 발매를 이어 가며 데뷔 활동에 나선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