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비스트, 4일 연속 1위 수성…“이 상은 뷰티가 주는 선물”

SBS '인기가요' 방송 화면 캡처

SBS ‘인기가요’ 방송 화면 캡처

그룹 비스트가 4일 연속으로 음악 순위프로그램 1위 수성했다.

2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비스트는 컴백 앨범 타이틀곡 ‘굿럭’으로 태양의 ‘눈, 코, 입’, 산이X레이나의 ‘한 여름밤의 꿀’ 등과 1위 후보 경쟁에서 승리하며 1위를 차지했다.

수상 직후 비스트 양요섭은 “이렇게 멋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멤버들의 부모님, 소속사 식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한 뒤 “이 상은 뷰티(비스트 공식 팬클럽)가 주는 선물이다. 여름에 우리 콘서트 하는데 놀러와 달라”고 말했다.

앞서 발라드 선공개곡 ‘이젠 아니야’로 지난 21일 MBC ‘쇼! 음악중심’ 1위로 이번 컴백 활동 첫 1위를 꿰찼던 비스트는 타이틀곡 ‘굿럭’으로 26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 27일 KBS2 ‘뮤직뱅크’, 28일 ‘쇼! 음악중심’ 등에서 차례로 1위를 휩쓸었다.

비스트의 컴백 앨범 타이틀곡 ‘굿럭’은 용준형-김태주 콤비가 작곡한 서정적인 댄스곡으로 비스트의 어둡고 짙은 감성과 절절한 노랫말, 웅장한 스케일이 빚어낸 곡이다.

이날 ‘인기가요’에는 태양, 비스트, 산이X레이나의 1위 후보들을 비롯해 체리필터, 인피니트, 빅스, 제국의 아이들, AOA, 유키스, 언터쳐블, 크러쉬, 갓세븐, 탑독, 마마무, 엔소닉, 단발머리 등이 출연했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SBS ‘인기가요’ 방송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