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윌, ‘오늘부터 1일’ 오늘(26일) 공개

케이윌_오늘부터_1일_뮤비1
케이윌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오늘부터 1일’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됐다.

26일 정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오늘부터 1일’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SBS ‘일요일이 좋다-룸메이트’에서 대세남으로 급부상한 배우 박민우와 상반기 최고의 인기를 누린 소유가 알콩달콩한 러브스토리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타이틀곡 ‘오늘부터 1일’은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한국판 OST와 매드클라운의 ‘견딜만해’를 작업한 신예 감독 비숍의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보통의 사랑이라는 곡의 테마를 담았다.

케이윌의 새 미니앨범 ‘원 파인 데이(ONE FINE DAY)’에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인 더 네임, 올 상반기 최대 히트곡의 ‘썸’의 프로듀서 제피, 민연재 등이 참여했다. 타이틀곡은 마력적인 보통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오늘부터 1일’로 케이윌의 한층 깊어진 음악적 세계를 담아내기 위해, 오랜 기간 케이윌과 음악적 교류를 쌓아온 싱어송라이터 더 네임과 메가톤(Megatone)이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다.

간결한 인트로로 시작하는 타이틀곡 ‘오늘부터 1일’은 미니멀한 드럼 사운드위에 리드미컬한 피아노, 기타, 베이스가 더해져 재미있는 그루브를 만들어 내고, 따뜻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트링 라인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좋아하는 여자의 마음을 얻고 싶은 평범한 보통 남자의 사랑 고백에 케이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더해져 듣는 하여금 곡의 몰입도가 올라가는 것이 특징이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스타쉽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