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크러쉬’ 앨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 2위

2NE1

걸그룹 2NE1이 약 2년만에 발표한 일본 정규앨범 ‘크러쉬(CRUSH)’가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데일리 차트 2위, 일본 아이튠즈 팝차트 TOP앨범 1위에 올랐다.

2NE1은 지난 2012년 3월에 발표한 일본 앨범 ‘콜렉션(COLLECTION)’이 오리콘 데일리 차트 4위를 기록한데 이어, 25일 발표한 정규앨범 ‘크러쉬’로 이날 기준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2위를 차지했다.

첫날 추정 앨범 판매량 또한 ‘콜렉션’에 비해 4,000장을 웃도는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일본내 더 높아진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또 일본 아이튠스 팝차트 TOP 앨범 1위, 일본 온라인 음원사이트 뮤모의 앨범 다운로드 리얼타임 랭킹 2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일본에서 발매된 ‘크러쉬’는 한국 버전과는 또 다른 비주얼의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본판 뮤직비디오가 수록되는 등 일본팬들을 위한 색다른 매력을 담았다.

‘크러쉬’ 앨범은 미국 퓨즈(FUSE) TV, LA타임스, 빌보드, 미국 유명 패션 잡지‘리파이너리(refinery)29’ 등에서 극찬했으며, 특히 퓨즈 TV에서는 ‘컴백홈(COME BACK HOME)’, ‘베이비 아이 미스 유(BABY I MISS YOU)’, ‘너 아님 안돼’ 등을 주요곡으로 꼽으며‘2014 베스트 앨범 25’로 선정하기도 해 세계적으로 높아진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2NE1은 일본 버전 정규앨범 ‘크러쉬’를 발표하고, 오는 7월부터 요코하마 아레나와 코베 월드 기념홀을 시작으로 ‘2014 2NE1 월드투어 ~올 오어 낫싱~ 인 재팬(WORLD TOUR ~ALL OR NOTHING~ in Japan)’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 후에는 2NE1이 직접 참여하는 애프터파티를 개최해 현지 팬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재 월드투어 ‘올 오어 낫싱’을 진행 중인 2NE1은 오는 28일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월드투어를 통해 현지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