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뮤비 깜짝 선공개…특급 선배 지원사격까지

제공. CJ E&M

정준영

가수 정준영의 새 앨범 ‘틴에이저’가 공개된다.

정준영은 앨범 발표 4시간 전인 26일 오전 8시 타이틀 곡 ‘틴에이저’의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정준영은 능청스러운 회사원 연기와 완벽한 밴드 공연 퍼포먼스를 펼치며 자신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새 앨범 ‘틴에이저’는 정준영이 직접 전곡을 작곡하고 프로듀싱에까지 참여하며 공을 들인 곡들로 구성됐다. 정준영의 새 앨범 ‘틴에이저’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수록된 곡들이 각기 색 다른 개성의 가사를 담고 있다는 점이다. 정준영은 앨범 프로듀서로서 작곡과 앨범 테마를 결정하고 작사가를 물색 해 총 6곡의 수록곡 분위기에 맞는 가사를 붙였다. 참여 작사가는 가수 정기고 소울다이브 지토, 넬, 에픽하이 등의 앨범을 작업한 박아셀까지 다양한 색깔을 보이고 있다.

특히 정기고는 외로움을 주제로 한 수록곡 ‘홀드 온’을 작사해 정준영 특유의 록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곡을 탄생시켰다.

정준영의 이번 앨범은 지난 10월 발매 된 첫 번째 미니 앨범과 마찬가지로 국내 최정상의 세션들을 기용해 사운드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피아(Pia) 멤버 김기범과 양혜승이 메인 세션으로 참여해 강렬하고 생동감 넘치는 록 사운드를 선사한다. 양혜승은 서태지의 레코드 세션으로도 유명하다.

정준영은 ‘틴에이저’ 발표를 앞두고 “한 편으로는 떨리지만, 다른 한 편으로는 차분한 마음이다. 나의 솔직한 모습과 스토리들을 음악을 비롯한 앨범을 통해 보여주는 것이 이번 앨범의 목표이다. 앨범 차트가 높으면 물론 굉장히 기쁘겠지만 나의 분신 같은 앨범이 나오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정준영의 새 앨범 ‘틴에이저’는 26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곡이 공개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