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주의 방송가, 초롱도사가 일군 예상 밖의 월드컵 중계전

KBS 조우종 아나운서(왼쪽)와 이영표 해설위원

KBS 조우종 아나운서(왼쪽)와 이영표 해설위원

KBS가 ‘2014 브라질 월드컵’ 대한민국 대 러시아 전 중계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8일 방송된 KBS2 ‘브라질 월드컵 2014 대한민국 대 러시아’ 중계 방송은 16.6%(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안정환, 송종국, 김성주가 나서 그간 월드컵 시청률 선두를 지키던 MBC는 13.5%를 나타내 처음으로 KBS에 뒤졌다. 차범근 해설위원과 배성재 캐스터가 호흡을 맞춘 SBS는 8.5%에 머물렀다. 앞서 브라질 월드컵 중계 경쟁은 MBC와 SBS의 대결로 압축되는 듯 했지만 가장 관심을 모았던 대한민국 경기에서는 KBS가 먼저 승기를 잡았다.
파업 여파로 월드컵 준비나 홍보에 가장 소극적이었던 KBS가 예상을 뒤엎고 치열한 중계전쟁 시청률 1위를 차지했네요. 벨기에와 알제리라는 강팀과의 대결을 앞둔 대한민국 대표팀도 예상을 깨는 선전을 해보길요!

축구선수 이동국이 최근 SBS 토크쇼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에 출연해 아내 이수진 씨의 다섯째 임신 사실을 들려주었다.
이동국은 2007년 딸 쌍둥이에 이어 2013년 또 딸 쌍둥이를 얻어 겹쌍둥이의 아버지가 된 후, 최근 다섯째 임신 소식을 전했다. 걸그룹 SES 출신 슈는 넷째를 낳고 싶다는 소망을 전했다. 농구선수 출신 임효성과 결혼한 슈는 첫째 아들과 딸 쌍둥이를 둔 세 아이의 엄마다.
육아예능 프로그램의 긍정적 효과일까요? ‘연예계 다산왕’ 김지선 씨의 입지가 불안해질만한 반가운 소식이네요.

일베 관련 이미지라는 의혹을 받은 SBS '일단 띄워' 방송화면

일베 관련 이미지라는 의혹을 받은 SBS ‘일단 띄워’ 방송화면

지난 16일 방송된 SBS ‘일단 띄워’에서 극우적 성향의 인터넷 커뮤니티인 ‘일간베스트’에서 사용되는 고(故) 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하는 이미지로 추정되는 사진이 사용됐다는 의혹을 받았다. 이에 제작진은 20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에 삽입된 이미지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는 작가의 작품으로 일간베스트의 이미지를 차용한 것이 아니라는 입장을 전했다. 앞서 SBS는 지난해 8월과 11월 메인뉴스인 ‘8뉴스’에서 일간베스트에서 이용되는 이미지를 내보내 사과한 바 있다.
10개월간 세 차례에 걸친 일베 논란은 그저 우연인가요? 실수도 반복되면 사실처럼 굳어진다는 진리!

배우 채림이 연인인 중국배우 가오쯔치와 결혼을 발표했다. 채림은 최근 양가 상견례를 가졌으며 오는 10월께 가오쯔치와 결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BS ‘힐링캠프’의 MC로 활약중인 성유리는 골프선수 안성현과 연인사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에 따르면 두 사람은 6개월째 열애중이다.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과 엑소의 백현이 교제중이다. 두 사람은 가요계 선후배에서 최근 연인사이로 발전했다.
이번주도 열애설, 결혼소식 풍년이군요. 아이돌을 향한 진정한 팬심은 과연 무엇일지 고민해보게 만드는 한 주입니다만.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KBS 방송화면 캡처, SBS

Tag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