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9’ 첫회만으로도 감동적인 춤꾼이 이토록 많다니

최수진의 몸짓이 대중을 감동시켰다

최수진의 몸짓이 대중을 감동시켰다

Mnet‘댄싱9’시즌2 춤꾼들의 매력이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방송에서 화제를 모은 댄서들의 춤이 온라인에도 활발하게 확산되며 4일만에 총 1,000만건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13일 첫 방송 이후 ‘댄싱9’시즌2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짱구소녀 이윤지의 경쾌한 스트리트 댄스 무대 영상이 조회수 220만 건을 돌파했다. 여고생 댄서 이윤지는 만화주인공 짱구를 닮은 순진하고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폭발적인 힘이 돋보이는 반전 춤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윤지 무대의 여파로 배경음악으로 쓰인 브루노 마스의 히트곡 ‘런어웨이 베이비(Runaway Baby)’가 다시 한 번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을 정도다.

K-POP과 태권도의 완벽한 조화로‘댄싱9’시즌2 첫 방송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은 K 타이거즈의 태권 군무는 무려 63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K타이거즈는 엑소의 ‘중독(Overdose)’과 비스트의 ‘쇼크(Shock)’에 맞춰 경이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전통의 태권도와 트렌디한 K-POP의 만남은 잊지 못할 충격을 선사했다. 많은 시청자들이 고난도의 발차기와 점프, K-POP 댄스의 완벽한 조화에 찬사를 보내며 ‘댄싱9’시즌2부터 새로 도입된 그룹지원에 대한 관심과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우아한 자태로 현대무용의 진수를 선보인 최수진의 무대도 집중 조명을 받았고, 아름다운 점프 장면이 주요 포털사이트 메인 페이지에서 오랫동안 회자됐다. 최수진은 뉴욕 시더 레이크 컨템포러리 발레단(Cedar Lake Contemporary Ballet company)의 유일한 한국인 단원으로 2008년부터 2012년까지 활동했고, 미국의 인기 댄스 서바이벌 ‘유 캔 댄스’에서 특별공연을 펼친 경험이 있을 정도의 실력자다. 세계적인 무용수의‘댄싱9’시즌 2 도전은 현대무용의 아름다움을 많은 시청자에게 알리는 계기가 됐다. 특히 최수진과 친한 친구인 현대무용가 이윤희도 함께 레드윙즈 팀에 발탁되어 앞으로의 무대에 대한 기대감이 더 크다.

이외에도 훈훈한 황금비율 외모와 출중한 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현대무용수 윤나라의 영상이 온라인에서 큰 관심을 얻는 등, ‘댄싱9’시즌2 춤꾼들의 무대에 대한 호평이 쏟아졌다. ‘댄싱9’ 공식 페이스북에 게제된 1회 출연자들의 춤 영상 조회수만 총 960만건을 돌파했고, 유투브와 포털사이트 등에 게재된 영상을 포함하면 확산 열기는 더욱 뜨거운 상황이다.

1회 방송에서 평균 2.1%, 최고 2.7%의 시청률로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Mnet KM tvN 합산치)한 ‘댄싱9’ 시즌2가 더 많은 시청자에게 춤의 즐거움을 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