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새앨범 17일 온전히 공개

박정현_싱크로퓨전

세월호 참사로 발매 연기된 가수 박정현의 새 앨범 ‘싱크로퓨전(Syncrofusion)’을 17일 모두 공개됐다.

소속사 블루프린트뮤직 측은 “여러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장르를 선보일 이번 신보는 가수 박정현의 색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유니크한 앨범이 될 것이다. 또, 이번 앨범을 통해 보컬리스트이자 아티스트로서의 박정현의 새로운 면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4월, 발매를 예정했으나, 세월호 참사에 대한 애도의 뜻으로 연기되어 현 시점에 공개되는 ‘싱크로퓨전(Syncrofusion)’은 윤종신이 이끄는 프로듀싱팀 ‘팀 89(Team89)’와 협업, 박정현 고유의 음악적 색깔에 ‘팀 89(Team89)’의 독특한 음악적 컬러를 더한 앨범으로, 미국 최정상급 기타리스트 폴 잭슨 주니어(Paul Jackson Jr.), 그래미상을 받은 세계적인 엔지니어 마우리시오 게레로(Mauricio Guerrero) 등이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박정현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더블 키스(Double Kiss)’를 비롯하여 지난 4월 30일 발표된 엠넷, 벅스, 네이버, 다음 등에서 1위를 차지한 선공개곡 ‘그 다음해’와 독보적인 일렉트로닉 뮤직 아티스트인 에니악(Eniac)이 편곡에 참여한 박정현의 자작곡 ‘드림스피어’ 등 총 3곡이 수록되어있다.

타이틀곡 ‘더블 키스(Double Kiss)’는 비트감 넘치는 리듬과 감각적인 멜로디 라인이 귓가를 자극하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곡으로, 주로 발라드 장르의 음악을 구사했던 박정현의 파격적인 변신을 짐작하게 해, 공개 전부터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6월 17일 12시(정오),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되는 ‘더블 키스(Double Kiss)’의 뮤직비디오는 버벌진트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비주얼 디렉터 문승재 감독과 현대 무용가이자 배우 이용우가 지원사격에 나서 적외선 촬영으로 구현된 신선한 영상 이미지와 재기발랄한 스토리로 대중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소속사 측은 전했다. 박정현은 오는 21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블루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