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쿨FM, 음악다큐멘터리 ‘삼바 노바’ 방송…김C 내레이션 맡아

김C

김C

KBS 쿨FM(수도권 89.1MHz)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맞아 특별기획 음악다큐멘터리 ‘삼바 노바’를 제작해 방송한다. 특히 ‘삼바 노바’는 현재 KBS 쿨FM ‘김C의 뮤직쇼’를 통해 DJ로도 활동 중인 김C가 내레이션을 맡을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 사전조사와 브라질 현지 취재를 통해 세계적으로 깊은 영향을 미친 삼바와 보사노바 등 브라질 음악들을 살펴보는 ‘삼바 노바’는 보사노바 1세대 거장 호베르또 메네스까우(Roberto Menescal)와 마리아 끄루에자(Maria Crueza), MPB 뮤지션 오스발도 몬테네그로(Oswaldo Montenegro) 등 그간 국내에 거의 공개되지 않았던 브라질 뮤지션들의 육성과 라이브 음악을 통해 브라질 음악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 전문가 사전조사와 취재를 통해 축구만큼이나 음악을 사랑하는 나라, 브라질의 음악이 가진 장단점을 파악하고 브라질 음악이 우리 음악시장에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다각도로 조명한다. 아울러 브라질 대중음악의 특징과 브라질 내 한류의 현황을 취재해 K-POP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도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음악다큐멘터리 ‘삼바 노바’는 오는 17~18일 오전 11시 KBS 쿨FM을 통해 방송된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디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