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콘데나스트 트레블러’ 월드컵 플레이 리스트 선정…아시아 가수 중 유일

그룹 악동뮤지션

그룹 악동뮤지션

그룹 악동뮤지션이 세계 유명 여행 매거진 ‘콘데나스트 트레블러’가 2014 브라질 월드컵의 개막을 맞아 선정한 ‘월드컵 플레이 리스트’에 아시아 가수로선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콘데나스트 트레블러’는 월드컵을 맞아 ‘This World Cup Playlist Lets You Travel The World Without Leaving Your Couch(이 월드컵 플레이리스트는 안락한 소파를 벗어나지 않고서도 당신을 세계여행하게 만들 것)’이라는 제목의 보도를 통해 세계 각국 뮤지션들의 음악 8곡을 추천했다. 그 중 악동뮤지션의 ‘200%’가 아시아가수의 노래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

‘콘데나스트 트레블러’는 “지상 최대 스포츠 행사 월드컵은 감성적인 노래로 관심을 끌어왔다”고 전하면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개막식에 등장한 알켈리 그리고 2006년 독일 월드컵의 주제가를 부른 일디보와 토니 블랙스톤을 를 잊을 수 있겠는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그러면서 “전 세계 모두가 시청하는 월드컵을 맞이해 월드컵 출전국들의 감성 충만한 곡들을 들어보자”며 이번 플레이 리스트를 소개하는 이유를 간략히 설명한 후 월드컵을 맞이해 듣기 좋은 음악 리스트를 소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월드컵 플레이 리스트에는 브라질 록밴드 ‘OS MUTANTES’, 프랑스 싱어송라이터 ‘BEN L’ONCLE SOUL, 아르헨티나 밴드 ‘RAFAGA’, 네덜란드 DJ 겸 프로듀서 ‘JUVENTA’, 브라질 여성 싱어송라이터 ‘IVETE SANGALO’, 멕시코 기타 듀오 ‘RODRIGO Y GABRIELA’, 브라질 싱어송라이터 ’SEU JORGE’ 등이 각국 대표로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