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미국 ‘빌보드 200’서 한국남자가수 역대 최고 순위

태양

태양

가수 태양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200’에서 한국 남자가수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6월 21일자 빌보드차트에 의하면 지난 2일 발표한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RISE)’는 빌보드 앨범차트인 ‘빌보드200’에서 112위에 오르면서 한국 남자가수로는 이 차트에서 최고 순위를 기록하게 됐다.

앞서 2NE1(투애니원)이 지난 2월말 발표한 앨범 ‘크러쉬(CRUSH)’로 3월 6일 빌보드가 발표한 ‘빌보드 200’에서 61위에 올라 이 차트의 한국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빌보드 싱글차트인 ‘빌보드 핫100’에서 2위에 오르면서 이 부문 한국 최고 순위를 수립했다. 이에 따라 YG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들이 빌보드 메인 차트와 관련한 한국 최고 기록을 모두 보유하면서 글로벌 위상을 다시한번 입증하고 있다.

태양은 ‘빌보드200’뿐만 아니라 비영어권에서 발매된 음반판매량을 집계하는 월드 앨범 차트와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으며, 타이틀곡인 ‘눈,코,입’이 K-POP HOT 100 1위를 기록하며 이번 주 빌보드 차트 3관왕을 차지했다. K-POP HOT 100에는 지드래곤과 함께한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도 7위에 오르며 총 2곡이 TOP10 안에 랭크됐다.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는 국내외에서 동시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타이틀곡 ‘눈, 코, 입’은 2일 밤 12시 공개된 직후 국내 음원 사이트 10개 실시간 차트, 일간차트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데 이어 주간음원차트 순위 집계에서도 엠넷,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지니, 올레뮤직, 싸이월드, 가온차트 등에서 선두에 올랐다.

‘눈,코,입’은 13일 기준으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몽키3차트 등에서 1위에 올라 여전히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해외 음원차트에서도 10개국에서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R&B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아이튠즈 R&B차트 1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태양은 12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카운트다운’에서도 컴백과 동시에 1위를 기록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