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다이어트만으로 화제를 부른 이보람은 누구? ‘슈스케2’ 출신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6월 9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가수 이보람이다.

제공. 이보람 트위터

이보람

# 여자의 변신은 무죄, 다이어트 성공 이보람

가수 이보람의 달라진 외모가 화제다.

이보람은 11일 자정 자신의 트위터에 “꺄악. 1년 만에 신곡이 나옵니다”라며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이보람은 칵테일을 지그시 바라보는 모습으로 10kg을 감량하며 물오른 외모를 자랑한다.

사진이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이보람은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보람은 지난 2010년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K2’ 출신으로 당시 댄스와 노래를 모두 소화하는 재능으로 TOP11까지 오른 바 있다. 당시 심사위원이었던 이승철은 이보람을 두고 “선천적 딴따라”라며 극찬한 바 있다.

이보람은 1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술잔에’를 발표한다.

TEN COMMENTS, 저도 다이어트 하러 갑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이보람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