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트랙리스트 공개하며 6월 중순 컴백 깜짝 발표

HISTORY_트랙리스트

5인조 남성 그룹 히스토리(HISTORY)가 세 번째 미니 앨범 ‘디자이어(DESIRE)’의 트랙리스트를 깜짝 공개하며, 8개월만의 신보 소식으로 가요계 컴백을 예고했다.

히스토리(HISTORY)는 11일 자정,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ISTORY426)을 통해 타이틀곡 ‘싸이코(Psycho)’를 비롯해, ‘아이 갓 유(I Got U)’, ‘태양은 없다’, ‘잇츠 올라잇(It’s Alright)’, ‘블루문(Blue Moon)’ 등 총 5곡의 앨범 트랙리스트가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팀내 막내 장이정의 첫 자작곡이 수록될 예정으로, 히스토리(HISTORY)의 컴백을 기다린 팬들에게는 뜻 깊은 ‘특급 선물’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장이정은 작곡가 KZ와 수록곡 ‘블루문(Blue Moon)’을 공동 작곡하고, 노랫말을 쓴 데 이어, 또 다른 수록곡인 ‘아이 갓 유(I Got U)’에 작사가로 참여하는 등 신보 ‘디자이어(DESIRE)’를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성장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이번 신보에는 가수 아이유, 브라운아이드걸스 등을 스타덤에 올려놓은 조영철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에 참여해 기대를 더하고 있다.

조영철 프로듀서는 앞서 히스토리의 데뷔 싱글 ‘드리머(DREAMER)’와 미니 앨범 ‘저스트 나우(JUST NOW)’, ‘블루 스프링(Blue Spring)’ 등을 통해 윤상, 이민수 등 국내 최고 뮤지션들을 히스토리와 접목시켜 개성 있는 음악과 변화무쌍한 이미지를 창조해낸 바 있다.

또또, 아이유의 ‘좋은 날’, ‘너랑 나’, ‘분홍신’, 가인의 ‘피어나’ 등 국내 최고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명콤비 작곡가 이민수와 작사가 김이나 등 ‘조영철 사단’의 지원사격으로 히스토리(HISTORY)의 새 앨범은 높은 완성도를 점쳐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히스토리의 ‘난 너한테 뭐야’를 만든 실력파 작곡가 이스트포에이(east4A)가 이민수와 함께 타이틀곡 ‘싸이코(Psycho)’의 제작진으로 이름을 올렸고, 비의 ‘레이니즘(Rainism)’, ‘힙 송(Hip Song)’, 빅뱅 승리의 ‘스트롱 베이비(Strong Baby)’ 등의 작곡가 배진렬(JR Groove), 보아의 ‘온리 원(only one)’으로 유명한 작곡가 앤드류 최(Andrew Choi) 등도 가세, 힘을 더했다.

히스토리(HISTORY)는 그 동안 귀여운 소년, 치기 가득한 청년 등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 잡은 바 있는 변신의 귀재였던 만큼 이번엔 또 어떤 파격을 보여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로엔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