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눕독, 싸이 ‘행오버’ 뮤비서 한국문화 제대로 체험 ‘삼각김밥부터 사우나까지’

싸이 스눕독 '행오버'

싸이 스눕독 ‘행오버’

팝스타 스눕독이 가수 싸이의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에서 한국 문화를 제대로 체험했다.

6일 오후 싸이 유투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미국 ABC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 예고 영상에는 오는 8일(미국 동부시간) 오후 싸이와 스눕독의 출연 소식을 알리는 지미 키멜의 코멘트에 이어 싸이와 스눕독이 함께한 ‘행오버’ 뮤직비디오 일부가 공개됐다.

뮤직비디오에서 싸이와 스눕독은 ‘행오버’라는 제목에 걸맞게 한국 스타일의 음주문화인 ‘소주잔 돌려 마시기’를 코믹하게 했다. 특히 세계적인 스타 스눕독이 편의점에 앉아 삼각김밥을 먹고 싸이와 당구장에서 팔토시를 끼고 당구를 치며 사우나에 가는 모습이 그려져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독특하고 코믹한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강남스타일’, ‘젠틀맨’의 인기를 이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싸이가 출연하는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는 매년 NBA 결승전 직후 방송되는 지미 키멜쇼의 특집 생방송이다. 싸이와 스눕독은 이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해 ‘행오버’ 뮤직비디오 공개는 물론 토크 및 스킷을 선보일 예정이다. 싸이는 오는 9일 0시(한국 시간 9일 오후 1시) 미국 및 전세계 아이튠스를 통해 독점으로 음원을 발매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 예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