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라이즈’ 트랙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태양가수 태양이 정규 2집 앨범 ‘라이즈(RISE)’의 트랙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6일 오후 YG 공식블로그에 ‘타임 투 라이즈(TIME TO RISE)’라는 제목의 ‘트랙 하이라이트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은 ‘인트로(INTRO)’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눈,코,입’, 그리고 ‘새벽 한시’,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아름다워’, ‘링가링가’, ‘이게 아닌데’, ‘버리고’, ‘러브 유 데스(LOVE YOU TO DEATH)’ 등 이번 앨범의 총 9 트랙 음원 하이라이트 부분을 담고 있으며 새로운 트랙이 소개될 때마다 시계침이 움직이듯 이동하는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또한 트랙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앨범의 전체적인 성격과 곡의 콘셉트 등을 집약적으로 접할 수 있어 팬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영상은 지난 2일 강남 한 극장에서 진행된 ‘라이즈: 프리미어 이벤트’에서 일부 팬들에게 공개기도 했다.

태양의 ‘눈, 코, 입’은 공개 직후 국내 음원 사이트 10개 실시간 차트, 일간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멜론 ‘24시간 이용량 추이 비교’ 차트에서는 최고점을 찍어 일명 ‘지붕 뚫기’를 성공했다. 또 태양은 6일 기준 홍콩, 마카오,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총 8개 국가 해외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 꾸준히 1위를 기록하고 있고 미국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도 지난 3일 11위로 진입한 후 6일 기준 78위를 기록해 4일째 100위권을 유지하는 등 글로벌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한 ‘눈,코,입’ 뮤직비디오 역시 6일 현재 조회수 293만 587회를 기록했다.

태양은 오는 8일 SBS ‘인기가요’에서 ‘눈, 코, 입’,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를 선보이며 첫 컴백 무대를 가진다. 특히 ‘스테이 위드 미’ 무대에서는 곡의 작사, 작곡은 물론 피처링에 참여한 지드래곤이 지원사격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