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정규 2집, 태양만큼 뜨거운 해외 반응…아이튠즈 7개국+미국 알앤비 차트 1위

제공. YG

태양

태양이 4년 만에 공개한 정규 2집 ‘라이즈(RISE)’가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태양의 앨범 ‘라이즈’는 3일 오후 3시 기준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폴, 태국, 대만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며 미국을 비롯해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의 알앤비/소울(R&B/SOUL)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국내 온라인 음원차트 역시 올킬했다. 3일 오전 0시,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공식 블로그와 국내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태양의 정규 2집과 타이틀곡 ‘눈, 코, 입’의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한 이후로도 꾸준히 국내 10개 음원사이트 1위를 유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눈, 코, 입’은 3일 오후 2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다음,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싸이월드 뮤직, 몽키3 등 총 10개 음원차트의 1위를 휩쓸었으며, 특히 오전에는 멜론 ‘24시간 이용량 추이 비교’ 차트 최고점을 찍는, 일명 ‘지붕 뚫기’에 성공해 이목을 끌었다.

‘눈, 코, 입’은 태양이 지닌 보컬적 장점을 극대화한 알앤비 슬로우곡으로 태양의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지난해 11월 ‘링가링가(RINGALINGA)’로 직설적이고 도발적인 가사, 강렬한 퍼포먼스를 통해 카리스마를 선보인 태양의 또 다른 매력이 잘 드러나는 곡이다.

타이틀곡 ‘눈, 코, 입’ 뿐만 아니라 ‘새벽한시’, ‘버리고’, ‘이게 아닌데’ 등 태양의 소울이 잘 느껴지는 수록곡들 역시 상위권에 랭크되며 앨범 전곡이 골고루 사랑 받고 있다.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는 오는 10일 오프라인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eul87@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