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눈, 코, 입’ 10개 음원차트 올킬…태양이 떴다

제공. YG

태양

그룹 빅뱅 태양의 정규 2집 음원과 타이틀곡 ‘눈, 코, 입’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3일 자정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공식 블로그와 국내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태양의 뮤직비디오와 정규 2집은 지난 2010년 태양의 정규 1집 이후 4년이라는 시간이 무색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음원차트에서는 타이틀곡 ‘눈, 코, 입’이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다음,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싸이월드 뮤직, 몽키3 등 총 10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고 있으며 벅스, 네이버에서는 수록곡이 줄세우기를 기록하고 있다. 또 다른 차트들에서도 평균 7곡 정도가 톱 10 안에 진입했다.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걸그룹 빅마마 이후 11년 만에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으로 알려진 이번 ‘눈, 코, 입’ 뮤직비디오 역시 인기를 얻고 있다. 태양의 목에 새겨진 ‘하나의 사랑(Un Amor)’이란 의미의 타투 클로즈업 샷으로 시작되는 뮤직비디오는 서서히 태양의 눈, 코, 입과 전체적인 바디를 보여주고 있다. 마치 태양의 앨범 제목 ‘라이즈(RISE)’처럼 태양이 떠오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애절한 감정으로 노래하는 태양의 모습에 포커스가 맞춰진 군더더기 없는 연출은 감성적인 보컬을 더욱 극대화하며 음악의 매력을 증폭시키고 있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여성의 불타는 사진은 태양이 예고한 대로 ‘새벽 한시’의 뮤직비디오와 연결성을 암시하는 것으로 다음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도 높이고 있다.

태양은 지난 2일 오후 서울 강남의 한 극장에서 열린 ‘라이즈 프리미어(RISE PREMIRE)’의 팬 프리미어 행사에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VIP 팬클럽 일부를 대상으로 티저 영상과 트랙하이라이트 청음회, 타이틀곡 ‘눈, 코, 입’ 뮤직비디오 시사회 등을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 태양은 초반부에 등장해 “반갑다. 오래 기다린만큼 기대하셔도 좋다. 작업하며 힘들었지만 여러분을 생각하며 마음을 다잡았다”고 말했다. 이어 태양은 “전 4년의 시간이 헛되지 않을 만큼 좋다. 여러분도 많이 즐기고 사랑해달라”고 당부한 뒤 팬들과 함께 티저 영상 등을 함께 관람했다.

태양의 오프라인 앨범은 오는 10일에 정식 발매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