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3사, 23일도 예능 결방·드라마 정상

수목극

‘골든크로스’, ‘쓰리데이즈’, ‘앙큼한 돌싱녀'(왼쪽위부터 시계방향)

진도 여객선 세월호의 침몰 이후 지상파 3사가 특보 체제에 돌입한 가운데, 예능을 제외하고 드라마와 교양 등 일부 프로그램이 정상화 되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은 약 1주일가까이 결방됐지만, 지난주 결방됐던 KBS 2TV ‘골든크로스’와 MBC ‘앙큼한 돌싱녀’, SBS ‘쓰리데이즈’는 23일부터 정상방송될 예정이다.

MBC, KBS, SBS에 따르면 이날 방송 예정이었던 예능 프로그램은 결방할 예정이다. MBC의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SBS의 ‘한밤의 TV연예’, ‘오! 마이 베이비’, KBS 2TV ‘비타민’은 방송되지 않는다. 드라마는 이중편성됐지만 지난 22일 정상화가 이뤄진 만큼, 23일도 무리가 없는한 방송될 것으로 보인다.

MBC가 공개한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오전 방송되는 아침드라마 ‘모두 다 김치’, ‘생방송 오늘 아침’ 등의 프로그램은 정상 방송된다. 오전 10시 20분부터 방송되는 ‘기분 좋은 날’은 결방되고 1안으로 채택된 ‘뉴스 특보’가 방송될 예정. 저녁 시간대 ‘라디오스타’ 결방이 확정됐으며, 대신 ‘특별 대담’을 방송한다.

수목드라마 ‘앙큼한 돌싱녀’는 정상 방송 예정이다.  일일연속극 ‘빛나는 로맨스’와 ‘엄마의 정원‘ 역시 방송될 예정이지만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 보도 상황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다.

KBS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55분 방송하는 ‘비타민’ 대신 ‘다큐멘터리 3일’을,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두근 두근 로맨스 30’를 방송 예정이던 오후 11시대는 ‘걸어서 세계속으로’ 등을 대체 편성했다.  일일드라마 ‘천상여자’와 수목드라마 ‘골든크로스’는 모두 정상 방송될 예정이다.

SBS는 오후 8시 50분 방송될 예정이었던 ‘한밤의 TV연예’ 대체 방송으로 ‘뉴스특보-세월호 침몰’과 ‘특집현장21-여객선 세월호 침몰’을 각각 1안과 2안으로 이중편성했다.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5분 방송됐던 ‘오! 마이 베이비’ 대신 ‘특선다큐 최후의 툰드라’와 ‘뉴스특보-세월호침몰’이 이중편성됐다.

수목드라마 ‘쓰리데이즈’와 일일드라마 ‘잘 키운 딸 하나’는 ‘뉴스특보-세월호 침몰’과 이중편성됐다. 최근 예능을 제외하고 지상파 드라마가 정상방송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잘 키운 딸 하나’와 ‘쓰리데이즈’ 또한 전파를 탈 가능성이 높다.  ‘뉴스특보-세월호 침몰’과 이중편성됐던 아침드라마 ‘나만의 당신’은 이날 정상방송 됐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제공. MBC KBS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