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판타스틱베이비’ 유튜브 조회수 1억 돌파…한국 남성그룹 최초

빅뱅

빅뱅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27일 오후 1시 40분 기준으로 유튜브 빅뱅 공식채널의 ‘판타스틱 베이비’ 뮤직비디오는 약 1억 3천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1억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2012년 3월 6일 유튜브에 게시된 후 2년여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꾸준히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음을 입증한 셈”이라고 전했다.

이로써 빅뱅은 국내 남성그룹 최초로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갖게 됐다. ‘판타스틱 베이비’는 빅뱅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얼라이브(ALIVE)’에 수록된 팀의 대표곡 중 하나다. 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 외에도 16곡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천만 뷰를 돌파하고, 그 중 5곡은는 3천만 뷰를 넘기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멤버 개별 솔로활동과 함께 팀으로 일본 6대 돔 투어를 가진 빅뱅은 올해도 왕성한 활동이 예정돼 있다. 탑은 영화 ‘타짜2’ 촬영에 한창이며, 승리는 오는 4월 방송되는 SBS드라마 ‘엔젤아이즈’를 통해 연기자로 변신한다. 대성은 오는 6월부터 일본 아레나 투어를 준비 중이며, 태양은 솔로앨범 준비에 한창이다. 또한 빅뱅의 새 앨범은 여름께 나올 예정이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