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엑소 시우민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시우민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3월 26일 0시가 되자마자 실시간 검색어 꼭대기를 장악한 단어는 시우민이다.

# 시우민, 생일 축하합니다.

그룹 엑소의 멤버 시우민이 실시간 검색어 1위가 됐다니! 엑소가 드디어 컴백을 선언한 것일까. 시우민의 드라마나 영화 출연 소식이 전해진 것일까. 아니면 솔로 컴백이라도 이뤄진 것일까. 모두 아니었다.

시우민이 자정이 되자마자 실시간 검색어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3월 26일이 그의 생일이기 때문. 시우민은 1990년 3월 26일생으로 팬들이 이날 생일을 맞은 시우민을 확인하기 위해 자연스레 검색한 것이 실시간 검색어 1위로 이어졌다. 지난해 음반 판매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각종 시상식의 대상을 휩쓴 엑소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검색어 1위다.

실시간 검색어를 비롯해 SNS를 통해서도 시우민을 향한 팬들의 축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TEN COMMENTS, 0시가 되자마자 포털 사이트를 장악하며 축하 세례를 받은 시우민 씨, 행복하시겠어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활동 기대할게요! 그리고 영광스럽게도 시우민과 같은 날 태어난 텐아시아 배 모 기자의 생일도 모두 축하드려요.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