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세렌디피티’로 5년 만에 컴백…운명을 만난다

20140325124413959076
지난해 조용필이 있었다면 올해는 단연 이선희다. 가수 이선희가 새 앨범을 들고 컴백했다. 2009년 14집 ‘사랑아’ 이후 5년만이다.

이선희는 25일 정오 엠넷, 멜론, 벅스, 올레뮤직 등 모든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15집 앨범 ‘세렌디피티’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1984년 강변가요제 데뷔 후 30주년을 맞이한 이선희가 스페셜하게 준비한 앨범으로 ‘우연을 통해 운명을 만난다’는 뜻을 가진 ‘세렌디피티(serendipity)’라는 앨범명처럼 30년 전 음악을 처음 만나 노래를 운명처럼 여기고 살아온 이선희의 음악적 역량을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이선희만의 깊은 울림으로 전달되는 웰메이드 팝 발라드곡이다. 백지영의 ‘사랑 안 해’, 조PD의 ‘친구여’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박근태 프로듀서가 곡을 쓰고 아이유, 케이윌,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곡들을 작사한 김이나가 작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선희는 이날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15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연다. 이는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해서 생중계 될 예정이며, Mnet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쇼케이스에는 이승기, 윤도현, 거미, 임정희, 타카피 등도 참석한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후크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