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MBC ‘연애고시’ MC 합류…전현무 노홍철과 호흡

백지영

백지영

가수 백지영이 예능 프로그램 MC로 나선다.

백지영은 MBC 새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연애조난자 구출프로젝트 : 연애고시(가제)'(연출 문경태, 이하 연애고시)의 여성 MC로 발탁됐다. 백지영은 이미 MC로 확정된 전현무, 노홍철과 함께 시너지효과를 내며 프로그램을 이끄는 안방마님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각오다.

연출을 맡은 문경태 PD는 “수많은 MC 후보를 놓고 회의를 한 결과 만장일치로 백지영을 손꼽았다. 화끈하고 솔직한 성격을 가진 백지영이 연애에 서툰 남자 출연자들을 이끄는 ‘큰 누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백지영은 ‘연애고시’에서 연애 컨설턴트를 자처하며 쉽게 사랑에 빠지지 못하는 동료 연예인들의 조언자로 자리매김한다. ‘깐족 진행’의 1인자인 전현무와 노홍철의 반대 지점에서 여성의 심리를 대변하고 남성들에게 활로를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문경태 PD는 “요즘 1인자라 불리는 MC들의 파일럿 프로그램이 대거 등장하는 속에 ‘젊은 피’의 힘을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연애고시’는 연애에 매번 실패하는, 연애가 너무 어려운 ‘연애조난자’들을 위한 솔로탈출 프로젝트. 비주얼, 스펙 모두 갖췄지만 반쪽을 찾지 못해 오랜 시간 솔로로 지내고 있는 사람들이 연애고시생이 되어 연애고시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 중순 방송될 예정이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텐아시아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