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주의 10TV, 웰컴! ‘막영애13’ ‘밀리언셀러’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3'(위쪽), KBS2 파일럿 '밀리언셀러' 포스터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3′(위쪽), KBS2 파일럿 ‘밀리언셀러’ 포스터

24일(월)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오현경 편 오후 11시 15분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오현경이 ‘힐링캠프’를 찾는다. 24일 오후 방송되는 ‘힐링캠프’에는 최근 5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종방한 KBS2 ‘왕가네 식구들’의 첫 째딸 왕수박 역을 맡았던 오현경이 출연해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오현경은 10년 동안 3번의 악관절 수술로 죽음의 문턱을 오갔던 충격적인 사실부터 10년 간 오랜 공백을 딛고 재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야기, 싱글맘으로 사는 삶까지 가감 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25일(화)

SBS플러스 ‘여자만화 구두’ 마지막 회 오후 3시 45분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10부작 드라마 ‘여자만화 구두’가 마지막 회를 맞는다. ‘여자만화 구두’는 사랑을 두려워하는 스물넷 여자와 사랑을 믿지 못하는 스물여덟 남자의 사내 연애 이야기로 걸그룹 카라의 멤버 한승연과 모델 출신 배우 홍종현, 정가은, 윤종훈 등 배우가 출연해 관심을 끌었다.

26일(수)

KBS2 ‘밀리언셀러’ 첫 방송 오후 11시
KBS가 야심 차게 준비한 새 파일럿 프로그램 ‘밀리언셀러’가 오는 26일 베일을 벗는다. ‘밀리언셀러’는 ‘대한민국 5,000만 국민이 작사가에 도전한다’는 콘셉트로 국민이 직접 참여해 자신의 사연으로 노랫말을 만들고 프로그램 출연진이 가사에 멜로디를 입혀 하나의 곡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박명수, 정재형, 장기하, 은지원, 박수홍, 김준현, 돈 스파이크, 진영 등 스타를 캐스팅해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27일(목)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3’ 첫 방송 오후 11시
국내 최장수 시즌제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가 열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막돼먹은 영애씨’는 노처녀 캐릭터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직장인의 현실을 담아낸 드라마로 외모 지상주의가 판을 치는 한국 사회에서 ‘뚱뚱한 노처녀’로 대표되는 이영애(김현숙)가 겪는 직장인들의 고충을 현실적으로 담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시즌에서는 주인공 김현숙을 비롯해 이승준, 윤서현, 정지순, 한기웅 등 12시즌의 출연진이 다시 한 번 총출동한다.

29일(토)

SBS ‘강구 이야기’ 첫 방송 오후 8시 45분
국내 최초 3D 제작 드라마 ‘강구이야기’가 오는 29일 첫 방송 된다. ‘강구이야기’는 경상북도 영덕의 강구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애틋한 로맨스를 다룬 작품으로 ‘드라마의 제왕’, ‘미남이시네요’를 통해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보였던 홍성창 PD가 연출을 맡았고, 박주미, 이동욱, 신동우, 전하늘 등 배우가 출연한다. ‘강구이야기’는 전작 ‘열애’의 부진을 씻고 주말드라마의 강자로 발돋움할 수 있을까.

30일(일)

MBC ‘사랑해서 남주나’ 마지막 회 오후 8시 45분
인생의 황혼기에서 새로운 로맨스를 꿈꾸는 이들과 좌충우돌 부딪히며 성장해 나가는 청춘들의 사랑, 가족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사랑해서 남주나’가 오는 30일 50회 방송을 마지막으로 끝맺는다. ‘사랑해서 남주나’에는 ‘꽃할배’ 박근형, 차화연 등 중견 배우와 이상엽, 서지석, 유호정, 김승수, 한고은 등 배우가 대거 포진해 안정적인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오는 4월 5일부터는 ‘사랑해서 남주나’의 후속 ‘왔다! 장보리’가 방송된다.

MBC ‘황금무지개’ 마지막 회 오후 9시 55분
MBC 주말드라마 ‘황금무지개’가 마지막 회를 맞는다. ‘황금무지개’는 운명의 수레바퀴가 연결 지어준 일곱 남매의 인생 여정기와 그들의 사랑과 야망을 그린 드라마로 유이, 정일우, 이재윤, 차예련, 김상중, 도지원, 조민기, 박원숙, 안내상 등 신인배우와 기성배우의 고른 조합으로 관심을 끌었다. 최근 방송분에서는 정심(박원숙)의 방에 도청장치를 설치한 진기(조민기)가 도영(정일우)가 백원(유이)를 몰래 돕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돼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KBS,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