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CTV, FT아일랜드 활약상 보도

[FNC]FT아일랜드_대만보도

대만 공중파 뉴스가 FT아일랜드(최종훈, 이홍기, 이재진, 최민환, 송승현)의 현지 활약상을 보도했다.

대만 3대 공중파 채널 CTV에서 평일 저녁 6시에 방송 중인 ‘뉴스NEW일하’에서는 단독 라이브 콘서트로 대만을 방문한 FT아일랜드의 입국 기자회견 및 콘서트를 보도했다. 현지 리포터는 FT아일랜드 콘서트를 기다리느라 길게 줄을 선 팬들의 모습을 비롯해 뜨거운 라이브 열기로 넘치는 콘서트 현장도 생생히 전했다.

‘뉴스NEW일하’는 대만에서의 일거수일투족을 SNS로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며 소통하는 FT아일랜드의 SNS 활동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뤘다. 대만 시먼띵과 101빌딩에 방문한 FT아일랜드는 직접 사진을 찍어 SNS에 올렸는데, 이 외에도SNS를 통해 공개된 이홍기의 대만식 대왕 닭튀김 ‘지파이’ 치킨 먹방, 리더 최종훈이 공개한 콘서트 인증샷 등이 전파를 탔다.

또한 대만 차트 역주행으로 큰 화제를 모은 ‘나쁜 여자야’와 이홍기 자작곡 ‘메모리’를 비롯 FT아일랜드 히트곡 ‘지독하게’ ‘미치도록’ ‘좋겠어’ 등 뮤직비디오들도 자세히 다뤄 눈길을 끌었다.

뉴스에서는 이홍기가 기자회견에서 말한 한국어 멘트 ‘심심해요’를 별도의 한국어 강의로 자세히 다루기도 했다. FT아일랜드는 현재 일본 NHK 교육TV ‘테레비로 한글강좌’에 출연해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알려주는 역할도 하고 있다. FT아일랜드는 29일 토요일 태국 방콕 바이텍 홀에서 라이브 투어 ‘FTHX’를 이어간다.

[FNC]FT아일랜드_대만보도2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FNC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