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남자답게’, 알고보니 휘성 작품 “유일하게 곡 준 남자그룹”

엠블랙

엠블랙

그룹 엠블랙이 컴백 앨범 베일이 벗겨졌다.

21일 엠블랙 소속사 제이튠캠프는 공식 SNS를 통해 엠블랙의 ‘브로큰(BROKEN)’ 2차 재킷이미지 및 앨범 트랙 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멤버들은 모노톤 색상에 구겨지고 찢겨진 사진을 배경으로 클래식한 수트를 입고 있다. 사진 속 엠블랙 멤버들은 남자다운 무게감을 뽐내고 있어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특히 엠블랙 막내라인 미르, 천둥은 타이틀곡 제목처럼 ‘남자답게’ 넓은 어깨가 강조되는 수트를 입고 한층 성숙해진 외모와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형님라인 승호, 지오, 이준은 절제된 눈빛을 선보이며 감정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트랙리스트에서는 타이틀 곡 ‘남자답게’의 작곡가가 가수 휘성임을 알렸다. ‘남자답게’는 휘성이 남자그룹에게 준 첫 번째 곡으로 연인 사이 이별이 다가옴을 느끼며 현실의 무게감과 애절한 본심 사이에서 아프게 고민하는 남자의 모습이 담겨있다.

휘성은 “엠블랙은 내가 유일하게 곡을 주고 싶은 남자그룹이었고 앨범 작업 역시 생각 그 이상으로 완벽하고 즐거웠다”며 “곡을 만들며 상상한 그 느낌 그대로를 잘 표현해준 엠블랙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엠블랙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브로큰’은 오는 24일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제이튠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