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한국 이어 중국 여심도 점령 ‘신 한류 4대 천왕등극’

이종석

이종석

배우 이종석이 중국 ‘신 한류 4대천왕’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중국 유명 SNS 시나 웨이보에는 SBS 새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가제)’ 촬영 차 헝가리에 방문한 이종석의 사진과 소식이 게재됐다. 특히 중국 팬들은 한국보다 한 발 빠르게 이종석의 근황을 게재해 마치 ‘실시간 중계’같은 관심을 보였다.

또 이종석은 중국 대표적인 음악, 연예 전문 사이트 쿠고우닷컴에서 진행한 ‘2014 한국 드라마 남신 투표(2014 韓劇男神票選)’에서 배우 이민호, 김수현, 장근석, 김우빈과 함께 한국 드라마 5대 남신으로 선정돼 중국 내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관계자들은 중국 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SBS 드라마 ‘상속자들’, ‘별에서 온 그대’에 이어 오는 4월 방영 예정인 이종석의 차기작 ‘닥터 이방인’에 중화권 팬들의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이종석은 중국 내에서 인터뷰, 행사, 광고 등 러브콜을 연이어 받고 있다는 것이 소속사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종석은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으로 해외에서도 주목받았으며 KBS2 드라마 ‘학교 2013’으로 중국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기 시작해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기폭제로 영화 ‘관상’, ‘피끓는 청춘’ 등 작품을 통해 중화권 인기 스타로 부상했다.

이종석은 19일 중국 한 유명 패션브랜드 행사 참여 및 개인 일정으로 북경에 방문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웰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