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지난 1월 서울콘서트 CD에 담는다

빅뱅 라이브CD

빅뱅 라이브CD

그룹 빅뱅이 지난 1월 개최한 ‘2014 빅뱅 플러스 알파 인 서울(BIGBANG +a IN SEOUL)’ 콘서트 라이브 CD가 발매된다.

18일부터 전국 음반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예약판매가 시작되는 이번 라이브 CD는 ‘하루하루’, ‘블루(BLUE)’,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등 빅뱅의 히트곡과 ‘삐딱하게’. ‘링가 링가(RINGA LINGA)’, ‘둠다다(DOOM DADA)’, ‘할말 있어요’, ‘날개’ 등 멤버들의 솔로곡까지 총 16곡의 라이브 음원이 수록됐다.

라이브 CD에는 무대에서의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빅뱅의 목소리, 빅뱅에 열광하는 팬들의 함성소리가 생생히 담겨 콘서트를 찾은 팬들에게는 당시의 감동과 추억을, 무대를 함께 하지 못해 안타까웠던 팬들에게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3년 빅뱅은 각자 솔로 활동을 펼쳤다. 멤버 대성은 일본에서 솔로앨범 ‘디스커버’를 발매한 뒤 솔로 투어를 마쳤고 승리는 국내 솔로앨범과 함께 활발한 일본 활동을 보였다. 지드래곤과 태양은 솔로 앨범을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졌고 탑은 영화 ‘동창생’ 개봉과 동시에 솔로 ‘둠다다’를 발표해 분야를 넘는 활동을 보였다.

이와 함께 지난 11월부터 빅뱅 멤버들은 함께 모여 해외가수 최초로 일본 6대 돔 투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빅뱅은 일본에서 총 77만 1,000명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서울 공연에서는 3일 간 3만 6,0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빅뱅의 라이브 CD는 오는 28일 정식 발매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