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 미국 진출?…국내 가수 유일 ‘렛 잇 고’ 베스트 커버 2라운드 진출

손승연

손승연의 ‘렛 잇 고’ 커버 영상.

손승연이 부른 ‘렛 잇 고'(Let It Go)에 미국도 반했다.

손승연이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http://www.ryanseacrest.com/)에서 진행 중인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제곡 ‘렛 잇 고’ 베스트 커버 영상 투표에서 1라운드를 통과, 20위 내에 선정됐다.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지난 7일부터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렛 잇 고’ 커버 영상을 추천해주세요’라는 제목의 투표를 시작해 유튜브에 게재된 수 천 여 개의 ‘렛 잇 고’ 커버 영상 중 베스트 커버 영상을 선정한다.

손승연은 최초 선정된 25개의 ‘렛 잇 고’ 커버 영상 중 20개를 추리는 첫 라운드를 통과, 국내 가수로는 유일하게 두 번째 라운드에서 후보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투표는 총 5번에 걸쳐 토너먼트 형식으로 투표가 진행되며, 매 라운드마다 하위 5개의 커버 영상들이 탈락하는 형식으로 향후 3번의 라운드를 더 거치게 된다. 또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하게 된다. 손승연이 두 번째 라운드를 통과하게 되면, 총 15명의 커버 영상 주인공들과 세 번째 라운드로 진출하게 된다.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미국 인기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로 더욱 유명한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운영 중인 사이트로, 음악과 연예 관련 소식을 전반적으로 다루는 미국 내 영향력 있는 매체이기도 하다. 또 라이언 시크레스트는 지난 2012년 12월 31일 싸이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ABC방송 주최 연말 특집 생방송 사회를 맡기도 했다.

손승연은 지난 2월 유투브에 ‘렛 잇 고’ 커버 영상을 게재, 연습실에 앉아 마이크 없이 불렀음에도 파워풀한 가창력과 세심한 표현력으로 국내외 팬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손승연의 커버 영상은 지난 3일, 미국의 유명 연예 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가 선정한 ‘렛 잇고’ 베스트 톱 10 커버 영상에서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10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손승연은 자신의 트위터에 “미국 MC 라이언 시크레스트 홈페이지에 ‘렛 잇 고’ 베스트 커버 투표를 하고 있는데, 저도 20명 안에 들어있네요! 여러분들 모두 Sonnet Son(=손승연)에게 투표부탁드려요!”라고 소식을 알렸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