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애니원 ‘컴백홈’ 안무 비화 공개, “멤버들 직접 양현석에 요청”

2NE1 산다라박

2NE1 산다라박

걸그룹 투애니원(2NE1)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컴백홈(COME BACK HOME)’ 안무 영상이 공개됐다.

14일 오전 YG 공식블로그에는 ‘컴백홈’ 안무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투애니원은 남자 댄서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그루브 넘치면서 절도 있는 군무를 선보였다.

투애니원은 트레이닝복 등 편안한 복장을 입고 있음에도 특유의 카리스마를 잃지 않고 완벽한 퍼포먼스를 구사했다. 또 투애니원 멤버들은 여성스러우면서도 절제미 있는 동작들을 선보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컴백홈’ 안무는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직접 만든 것으로 밝혀져 화제된 바 있다. 지난 1995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 안무를 직접 만들었던 양현석 대표는 10여년 만에 동명 곡의 안무를 다시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컴백홈’ 안무를 양현석 대표가 직접 만든 계기는 투애니원 멤버들의 요청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끌었다. 투애니원은 서태지와 아이들 ‘컴백홈’ 안무를 평소에 매우 좋아했었는데 곡 제목이 같은데다 힙합 부분이 포인트라 양현석 대표가 안무를 직접 만들면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에 요청했다고 전했다. 이에 바쁜 스케줄로 인해 최근 소속 가수들의 안무를 직접 만드는 경우가 드물었던 양현석 대표 역시 투애니원의 생각을 기특하게 여겨 안무를 만든 것으로 확인됐다.

투애니원은 정규 2집으로 국내에서의 활발한 활동과 함께 두 번째 월드투어 ‘올 오어 낫싱(ALL OR NOTHING)’을 통해 해외 팬들과도 만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