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영화 ‘마담 뺑덕’ 정우성과 불륜 연기 펼칠 이솜은 누구?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3월 12일을 실시간 검색어에 이솜이라는 생소한 이름이 등장했다.

마담뺑덕

영화 ‘마담 뺑덕’의 주인공 배우 정우성과 이솜(오른쪽)

# 이솜

모델 겸 배우 이솜은 지난 5일, 전북 남원의 한 놀이공원에서 배우 정우성과 함께 영화 ‘마담 뺑덕’의 첫 촬영에 임했다. SNS에는 이날 목격담이 올랐고 자연스레 그와 함께 있었던 이솜에게 관심이 집중됐다.

이솜은 1990년생 올해 만 24살, 173cm의 큰 키에 동안 외모가 돋보이는 모델 겸 배우다. 이솜은 2008년 케이블채널 Mnet의 모델 선발 프로그램 ‘체크 잇 걸’로 데뷔했으며, 2010년 영화 ‘맛있는 인생’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기 시작했다. 이후 이재용 감독의 ‘뒷담화 : 감독이 미쳤어요’, 강동원과 호흡을 맞춘 ‘더 엑스’ 등 영화에 주로 출연했다.

지난 2011년에는 KBS 드라마스페셜 ‘화이트 크리스마스’에서 홍일점으로 등장, 존재감을 드러내기도 했으며, 2012년 SBS 드라마 ‘유령’에서 자살처럼 위장된 의문의 살인을 당한 여배우 신효정 역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솜이 정우성과 함께 출연하는 영화 ‘마담 뺑덕’은 고전 ‘심청전’을 파격 멜로극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정우성은 시력과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처한 대학교수 심학규 역을 맡았으며, 이솜은 심학규를 파멸로 몰아가는 20살 덕이 역을 맡았다. 특히 ‘마담 뺑덕’에서 두 사람의 베드신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TENCOMMNETS, 어제는 조보아, 오늘은 이솜. 실시간 검색어에 갑자기 툭 튀어나온 이름들에 많이 당황하셨나요? 하지만 이런 이름들이 많아질수록 관객들은 더 즐거워진다는 것! 앞으로 관객들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을 이름들이니 잊어버리시면 앙대요!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eul87@tenasia.co.kr
사진제공. CJ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