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살아 봤으면 해’ 라이브 무대 공개…2NE1표 발라드

살아 봤으면 해 무대

그룹 2NE1(투애니원)이 ‘살아 봤으면 해’ 무대로 감성 보컬을 선보였다.

2NE1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0일 오후 9시 YG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이달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한 2NE1의 두 번째 월드투어 ‘올 오어 낫씽(ALL OR NOTHING)’의 ‘살아 봤으면 해’ 라이브 무대를 공개했다.

‘살아 봤으면 해’는 이별을 예감한 연인이 하루만이라도 상대방이 되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해보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감성 발라드다. 씨엘이 직접 작사하고 공동작곡으로 참여한 곡으로 독특한 가사와 2NE1 네 멤버의 보컬이 어우러져 ‘론리(LONELY)’ ‘아파’ 등을 잇는 2NE1표 발라드다.

여린 듯 감성적인 산다라의 보컬로 시작된 ‘살아 봤으면 해’는 이어진 공민지의 안정감이 돋보이는 보컬과 박봄의 보이스 컬러가 돋보이는 후렴구, 씨엘의 강렬함이 묻어나는 보컬로 이어지면서 네 멤버의 어우러지는 하모니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빅뱅과 지드래곤의 월드투어에 참여한 세계적인 라이브 세션 밴드의 섬세하면서도 파워풀한 사운드가 2NE1의 보컬과 어우러진다.

지난 9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첫 컴백무대를 선보인 2NE1은 활발한 방송활동과 함께 두 번째 월드투어 해외 공연에 나선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 YG 블로그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