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차트, 이상은 새 앨범 ‘루루’로 1위 올라

untitled

싱어송라이터 이상은이 인디차트 정상에 올랐다.

2014년 2월 11일부터 25일까지 판매량을 합산한 케이_인디차트 Vol. 24에 따르면, 이상은의 정규 15집 ‘루루(Lulu)’가 1위에 랭크됐다. ‘루루’에는 타이틀곡 ‘태양은 가득히’를 포함해 9곡이 수록됐다. 한국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로 꼽히는 이상은은 이번 앨범에서 기존에 해오던 작사, 작곡, 노래와 함께 프로듀싱에 도전해 눈길을 끈다. ‘루루’에서는 홈레코딩을 통해 작곡부터 미디, 약간의 건반 연주에 이르기까지 거의 혼자서 작업을 해냈다.

딕펑스의 라이브 앨범 ‘찍지 말고 뛰어 2013 Live Concert’는 2위에 올랐다. 인디 신에서 출발한 딕펑스는 ‘슈퍼스타K’ 출연을 기점으로 인기를 얻으며 공연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올렸다. 이번 앨범에서는 딕펑스의 히트곡들을 공연장의 열기와 함께 느껴볼 수 있다.

피아니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강유현의 솔로 프로젝트 유발이의 소풍의 정규 3집 ‘세라비(C’est La Vie)는 30위에 올랐다. 앨범에는 크라잉넛, 킹스턴 루디스카, 송우진(스윗 소로우), 메이트리, 이지형 등 음악 동료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차가운 체리의 새 EP ‘비포 더 레인(Before The Rain)’은 47위에 올랐다. 김빨강(보컬), 유현진(기타), 이유한(드럼)의 3인조 차가운 체리는 드라마 ‘상속자들’에서 영도(김우빈 분)의 테마를 노래해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아이유를 위해 만든 노래 ‘아이 시 유(I See You)’를 불러 눈길을 끌었다.

untitled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차트제공. 미러볼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