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한일 양국 음반차트 1위 석권

동방신기

동방신기

그룹 동방신기가 일본 오리콘차트 1위를 석권했다.

지난 5일 동방신기의 일본 새 앨범 ‘트리(TREE)’는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동방신기의 ‘트리’는 발매 하루 만에 15만 6,491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동방신기는 발매 첫 날부터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에 올라 향후 1주일간의 판매량을 집계해 발표하는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할 가능성을 높였다. 이에 동방신기는 지난 2010년 2월 발매된 앨범 ‘베스트 셀렉션 2010(BEST SELECTION 2010)’, 지난 2011년 9월 발매된 정규앨범 ‘톤(TONE)’, 지난해 3월 발매된 정규앨범 ‘타임(TIME)’에 이어 통산 네 번째로 위클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게 될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동방신기는 한국에서도 지난 27일 정규 7집 리패키지 앨범 ‘수리수리’를 출시해 신나라 레코드 주간 음반 판매 차트(2월 24일~3월 2일)에서 1위에 올랐다. 이와 더불어 동방신기는 지난 5일 발표된 한터차트 일간 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한국과 일본의 음반 차트를 석권했다.

동방신기는 지난 5일 정오, 신곡 ’수리수리’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세련된 퍼포먼스와 화려한 색감이 인상적인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동방신기는 6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 다운’에 출연해 ‘수리수리’의 무대를 펼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