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해독 특효약’ 청혈주스, 해독주스와 차이는?

'엄지의 제왕' 청혈주스

‘엄지의 제왕’ 청혈주스

‘피 해독 특효약’이라 불리는 청혈주스가 화제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 청혈주스가 소개된다고 알려지며 피 해독에 효과적인 청혈주스 제조법이 관심을 얻고 있다. 청혈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당근(400g)과 사과(200g), 귤(100g), 양파(10g), 생강(10g) 등 재료를 함께 믹서기에 넣고 돌리면 된다. 이 때 생강과 양파의 향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살짝 데치거나 볶아서 갈아도 된다.

이 같은 손쉬운 방법으로 제조된 청혈주스의 장점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는 물론 효소가 가득해 위에 부담이 없고 장 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는 것이다. 또한 양파와 생강이 함유돼 있어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며 피를 맑게 해준다. 특히 갈아서 마시게 되면 많은 양이지만 위장에 부담이 적어 체내 흡수율 또한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으로 작용되고 있다. 청혈주스 제조 시 주의사항으로는 위장에 부담이 있는 사람은 양파와 생강의 양을 줄여야 한다.

흔히 잘 알려져 있는 해독주스와 청혈주스의 차이 점은 무엇일까.

이에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과 자연치료전문가 서재걸 원장은 “목적에 따른 섭취 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해독주스는 흡수율을 높여 식이 섬유 섭취가 가능하고 체내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반면 청혈주스는 수용성 비타민 기름을 분해하는 생강과 양파를 섭취하기에 배변활동이 원활해 질 뿐만 아니라 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는 것.

4일 방송되는 ‘엄지의 제왕’에서는 피 해독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선재광 원장은 “건강을 해치는 것이 바로 혈액 속 독소다. 피의 독소가 혈관을 타고 다녀 쑤시고 아프거나 담에 걸리게 되는 것이다. 만성 두통과 피로감, 손발 저림과 마비 증상 등 내 몸의 작은 불편 증상은 피 속 독소가 있다는 신호며, 당뇨와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근본적인 치료가 되는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피 해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해 주위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피 독소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혈액의 흐름을 막는 습관과 ‘피 해독 특효약’이라 불리는 청혈주스와 해독주스의 차이점, 피 해독을 위해 하루 동안 지켜야 하는 세 가지 방법은 물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피 해독법 등에 대해 꼼꼼하게 풀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엄지의 제왕’은 4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M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