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아 아이비 출격하는 ‘트로트엑스’, 21일 첫방 확정

트로트엑스 공식포스터

트로트엑스 공식포스터

최초 트로트 버라이어티 쇼, 김태은 PD 연출의 케이블채널 Mnet ‘트로트 엑스’가 오는 21일 오후 11시로 첫방송을 확정했다.

Mnet 측은 “프로그램을 리드할 8명의 트로듀서(트로트+프로듀서 합성어, 이하 ‘TD’)를 공개하고 21일 밤 11시로 첫방송을 확정했다”며 “총 12주간 방송하며 이중 마지막 2회는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확정 공지된 8명의 트로듀서 태진아, 설운도, 박명수, 아이비, 홍진영, 박현빈, 뮤지, 유세윤의 이미지가 노출된 공식 포스터도 함께 공개했다.

포스터는 중앙 X자를 중심으로 왼쪽에는 대한민국 트로트를 대표하는 설운도, 태진아, 홍진영, 박현빈의 얼굴이 그려져 있다. 반면 오른쪽에는 비 트로트 장르인 댄스 아이비, EDM 박명수, 힙합 유세윤, 팝을 대표하는 뮤지의 얼굴이 나란히 그려져 있다.

포스터 속 트로듀서들의 밝게 웃는 얼굴과 포스터 상단에 써진 ‘8인의 트로듀서, 대한민국 뽕을 뽑다’라는 카피가 어우러지며 묘한 웃음을 선사, 트로트 버라이어티 쇼가 확실한 재미와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임을 간접적으로 시사하고 있다.

연출을 맡은 김태은 PD는 “포스터 중앙 X자는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트로트 장르와 비 트로트 장르의 만남(더하기), 콜라보레이션 무대(곱하기) 혹은 트로트를 부활 시킬 숨겨진 스타 발굴 등 다양한 걸 표현하고 있다”며 “또한 트로듀서들의 밝은 이미지를 통해 버라이터티 쇼로 금요일 밤을 확실히 신나고 재미있게 책임지겠다는 제작진의 각오도 담겨있다”고 밝혔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